달빛조각사 숨겨진 요리 레시피 찾는 법

달빛조각사가 오픈한지 일주일이 되었네요

초반에 접속도 잘 안되서 한참씩 접속 시도도 하고

솔직히 재미를 붙이려고 하면 서버점검을... 흙흙

 

어쨌든 간간히 하고있는 달빛조각사 입니다

게임을 오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냥 녹스를 이용해서 켜 놓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직 많이 즐겨보진 못했지만 달빛조각사 소설에서 나왔던

주인공 위드가 엄청난 노가다로 올렸던 그 스킬들!

조각술 뿐만 아니라 요리 등의 제작관련 스킬

그중에 쉬울것 같아 보이는 요리에 관해서

그리고 레시피에 관해 얘기 해 보도록 할게요

 

요리는 어디서 하느냐!!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아직 24레벨

팁을 드리자면 제작할수 있을 것 같은 엔피씨에게 가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제작대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요리를 할거니 요리 제작대로 찾아가 봅시다!

 

 

 

저는 처음 퀘스트를 따라가다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그 뒤에 요리연구라는 것을 통해서 레시피를 개발한다고 생각하고

처음 퀘스트를 통해서 얻을수있는 숨겨진 요리레시피

에그 토스트를 만들고 나서

혼자서 이것저것 조합을 해봤거든요 

괜히 재료만 버린듯 합니다

 

처음에 재료들만 보고 어떤 음식을 만들까 생각하고

요리연구를 이것저것 많이 했었는데요

결과는..... 쓰뤠기.....

 

 

네.. 먹을수는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런 쓰레기를 엄청 만들어냈었습니다욧ㅋㅋㅋㅋ

그러다가 우연하게 발견하게된....

 

 

 

 

요리 레시피를 아랫쪽으로 내려보시면

검은색으로 활성화 되지 않은 레시피가 있습니다

그 레시피를 눌러보면? 짜잔~

어떤재료가 들어가는지 힌트를 받을 수 있어요

크래커는 2종류의 재료가 들어가는군욥!

 

하나는 제가 보유하고 있지 않은것 2개

나머지 하나는 현재 6개나 보유하고 있는것 1개

 

6개를 보유하고 있던것은 설탕, 소금인데 설탕으로 추정

그럼 2개가 들어가야하는 재료는 뭘까요?

 

 

 

로잔느의 식료품점(요리 제작대 바로 옆)을 들려봅니다

달걀과 밀가루 중에 고민했는데 일단 밀가루가 더 유력

 

 

 

 

밀가루 맞네욬ㅋㅋㅋㅋㅋ

이렇게 찾아주면 됩니다

재료 갯수를 모두 다 다르게 가지고 있다면

훨씬 더 찾기 쉽습니다

 

 

 

크래커는 밀가루2개와 설탕1개 가 레시피 로군욥!

요렇게 새로운 조리법을 찾으면

레시피에 등록 됩니다^^

 

 

레시피에 등록되어 있는 크래커

 

이미 알고 있는 레시피재료를

요리 연구에 사용하면 어떨까 생각되서

똑같이 밀가루2개와 설탕1개를 넣어 봤는데

결과는 그냥 크래커 1개 나옵니다 ㅋㅋ

 

아! 그리고 요리 재료중 물고기가 있는데

(낚시를 하다보니 물고기재료가 많습니다)

특정 재료가 아닌 어류로 표기되는 것을

레시피로 요리한다면 재료 구분을 하지 않는다는 것

사용 하지 않고 모아둬야 하는 재료라면

창고에 꼭 보관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