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3가지

생활의 지혜 3가지

 

 

1. 김치물이든 플라스틱통 깨끗하게 만들기

 

2. 한번 사용한 기름 깨끗하게 만들기

 

3. 기름이 튀지 않게 요리하기

 

 

오늘 생필품 몇개를 사려고 마트에 갔다 왔는데요 영수증 뒷면에 이런좋은 생활의 지혜가!!

평소 영수증을 잘 모으는 편도 아니고 대부분 그냥 버리는데 오늘따라 뒷면을 보게 되었는데요

생활의 지혜 라고 하면서 보이는 3가지!! 그 밑에 개미를 없애는 방법도 있는데 잘렸네요 ^^;

 

 

 

1. 김치물이 든 플라스틱 통 깨끗하게 만들기

 

재미있네요~ 혹시나 누군가 포스팅을 했을까 싶어서 검색을 해봤죠~^^*

이미 2006년도에 김치물이 든 플라스틱 통을 깨끗이 씻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한 분이 계시더라구요

그분의 블로그 정보를 보고 영수증을 만들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김치물이 들어있는 락앤락 통 들 많으시죠? 쌀뜨물에 하루밤 담궈 두시면 된다는 군요

쌀뜨물이 요긴하게 쓰이는 곳이 많다는 느낌이 드네요~^^

 

 

 

2. 한번 사용한 기름 깨끗하게 만들기

 

커피용 필터를 이용해서 걸러내는 방법이네요 평소 집에서 쓰시는

깔대기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없으시다면 PT병을 잘라서 깔대기 처럼 만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거기에 커피용 필터를 이용해서 한번 사용한 기름을 모아주고 잡냄새를 없애기 위해

 마늘과 생강을 넣어두면 냄새도 잡고 기름도 깨끗해지고..

 

몇달전 야구장 앞에서 파는 후라이드 치킨의 기름 재사용에 대한 걸 봤는데요

이렇게 걸러주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양이 많아서 다시 담으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겠지만,

그래도 경제적인 문제로 다시 재사용해야 한다면, 시간을 투자해서 걸러주는 것도 괜찮을 듯.. 아닌가요? ^^;;

 

 

 

3. 기름이 튀지 않게 요리하기

 

생강 마늘을 넣는 사진의 위치가 바뀐듯 하네요 기름에 소금을 한줌 넣어주면

튀는 일이 없다고 하는데요 이거는 나름대로 노하우들이 있을 것 같아요

특히나 주부님들 께서는 다른 노하우도 많으실것 같은데요

소금 뿐만 아니라 얇게 썰어놓은 식빵 조각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