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휼 이방지 실존인물일까?

무휼 이방지 실존인물일까?

 

 

 

 

 

요즘 즐겨보고 있는 SBS 드라마 육룡이나르샤 드라마를 보면서 무휼이 나오는 것을 보고 어? 무휼도 나오네~ 했었는데... 그래서 어제 방영했던 27부까지도 계속 실존인물이라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다가 삼한제일검인 이방지도 실존인물인가? 하는 의문과 악역이지만, 매력적이라고 느꼈던 길태미 라는 인물도 실존인물인지 궁금해 졌습니다 그러면서 이인겸, 홍인방도 궁금해졌구요 ㅋㅋㅋ

 

학교다닐때 역사와는 친하지 않았던터라 그냥 조선태조가 이성계라는 것만 알고 있었고 위화도 회군을 할때도 어디선가 들었던 것이라 회군할 것을 알고 있었지(역시 사극은 역사가 스포일러 ㅋㅋㅋ) 다른내용은 진짜인지 허구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아마도 큰 흐름은 역사적 사실에 입각해서 쓰겠지만, 이미 허구의 인물(분이)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상상력이 동원되었으리라 생각 되었어요

 

 

 

 

여기저기 검색한 결과 육룡중 다들 아시겠지만, 이성계, 이방원, 정도전실존인물이고 무휼, 이방지, 분이허구의 인물이라고 하네요 무휼이 실존인물이라고 생각했던 이유는 뿌리깊은나무에서 등장했던 인물이라 헷갈렸던 모양입니다 무휼도 그렇고 이방지도 그렇고 육룡 모두 매력적인 캐릭터 임은 분명합니다

 

 

 

 

 

 

어느정도 까지 방영되는지 궁금했었는데 유아인이 상을 타면서 50부작이라고 얘기해서 육룡이나르샤가 50부작이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ㅋㅋ 이제 반이 조금 넘어갔네요~ 따뜻해질때까지는 월요일과 화요일이 즐거울것 같네요~^^

 

 

 

 

덤으로 정몽주를 보면서 "이몸이 죽고죽어~ " 라는 시를 지어 이방원에게 보내서 일편단심을 나타내면서 조선건국에 참여하지 않았던 것을 알고 보면서도 전혀 흥미가 떨어지지는 않더라구요 ㅎㅎ 그러면서 역사를 조금 찾아봤는데 초반에 이방원을 따라다니던 감초같은 역할을 하는 조영규도 실존인물인것 같네요 ㅋㅋ 재미로 보는 드라마지만, 큰 흐름만 역사지식에 참고하고 나머지는 재미로 봤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사진출처 : SBS드라마 육룡이나르샤 캡쳐-